국제PEN클럽 한국본부 홈페이지 입니다.


왼쪽메뉴입니다

1

자료마당
Home > 자료마당 > 언론보도
국제펜(PEN)클럽 한국본부 손해일 이사장 취임
작성자국제펜클럽 아이피211.217.242.5
작성일17-04-04 13:42 조회수182
파일
 

국제펜(PEN)클럽 한국본부 손해일 이사장 취임

 

[내외신문=조기홍 기자] 지난 달 31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  문효치 한국문협 이사장 등 600여명의 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펜(PEN)클럽 한국본부 신임 이사장으로 손해일 시인이 취임하였다. 손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"세계로 도약하는 글로벌 한국 PEN을 만들겠다"고 포부를 밝혔다.

손 이사장은 이날 한국문학의 세계화를 위해 문학번역인재 발굴, 번역원 신설, 인터넷 방송국을 통한 홍보 등을 내세웠다. 손 이사장은 특히 “한강 작가의 맨부커상 수상도 우수한 번역에 비결이 있다”며 “번역자원이 빈약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기반조성에 힘을 기울이겠다”고 강조했다. 

손 이사장은 지난 2월 회원 투표를 통해 제35대 이사장에 선출됐다. 임기는 4년이다. 손 이사장은 전주고와 서울대 농대를 거쳐 홍익대대학원 국문과에서 석·박사 학위를 받았다. 농협대 교수와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장, 펜클럽 한국본부 부이사장 등을 지냈으며, 시집으로 ‘왕인(王仁)의 달’, ‘떴다방 까치집’ 등을 펴냈다.

조기홍

 
<저작권자 ©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
http://www.naewaynews.com/wellplaza/site/mobile2/articleView.html?idxno=200547

다음글  서울시, '시민과 문인이 함께하는 서울 시(詩) 문학기행' 진행
이전글  손해일 시인, 국제펜클럽한국본부, 제35대 이사장에 당선

페이지 상단으로 올라갑니다

quick회원동정회원주소록입회문의입회자격 및 절차